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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3d max] 맥스 3일차 강의 필기 복습

공부짱돌이/VR제작자과정

by getthemoon 2024. 11. 6. 00:4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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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도형

 

스피어는 반구 값 조절 가능, 지오스피어는 반구/ 전체구만 표현가능, 여러가지 유형의 구성이 있음.

 

 


Edit poly

 

3d 오브젝트는 edit poly로 편집함.

 

- vertex 단위 명령어 connect

 같은 평면에 존재하는 점과 점을 이어서 엣지 만들어줌

 

버텍스 단위에서 extrude하면 엣지로 나옴

 

cut -> 블렌더의 knife와 동일한 기능

 

 

edge 단위의 기능 : connect

엣지 두개 사이에 점이 없더라도 선분을 추가 할 수 있음

 

edge 선택하고 create shape 하면

그모양 그대로 2d 오브젝트가 생성됨

 

polygon 수준의 기능 : extrude, bevel

두개 다 돌출이지만 bevel은 돌출과 동시에 면을 확대 축소 할 수 있다.

 

polygon 수준의 기능 : Bridge

면과 면 사이를 이어줌

 

 

Extrude along spline

: 그려준 패스를 따라 선택한 면이 돌출한다.

 

 

 

 


Mesh smoothe / turbo smoothe

 

터보스무스가 면이 더 많이 생김

 

 


Shell

inner amount와 outer amount 값을 줘서 두께감을 준다.

 

 


Symmetry (미러)

modifier에서 symmetry는 축을 설정하면 미러 기능 실행됨

 

 


렌더링 설정

 

 

*Arnold : 블렌더의 사이클스 렌더와 비슷하다. 현실감 있는 렌더링

* Output size : 숫자가 클수록 화질이 좋아진다.

 

 


렌더링

가장 기본창

Arnold

>surface

>standard surface를 꺼낸다.

클릭하면 창 좌측에서

이름과 색상, 재질을 변경할 수 있다.

변경 후 왼쪽 위 assign 아이콘을 누르면

오브젝트에 적용된다.

 

렌더링 할때는 주전자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

팝업창에 [render] 버튼을 눌러주면 렌더링 실행됨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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